室內裝飾/interior data

2012년 트랜드

프리랜서 김 2012. 1. 11. 15:31

2012년 인테리어 트랜드

 

 

01 2011 F/W Key Color

 2011 F/W 컬러는 어두운 톤을 중심으로 다양한 컬러 코디네이션이 주를 이룬다.

모노톤 계열은 순수한 느낌의 컬러들이 따뜻한 조화를 이루고, 빈티지풍의 시간을 담은 듯한 색감들은 따스한 감성을 느끼게 한다. 

어둡고 짙은 컬러들의 조화는 깊이 있고 럭셔리한 공간을, 고전적인 복고풍의 색감들로 이루어진 공간은 이국적인 감성을, 뉴트럴(neutral) 계열의 확장과 따뜻한 페일(pale) 컬러들은 안정감과 편안함을 연출한다. 오렌지 컬러와 순수한 화이트, 리얼한 레드는 공간에 활력을 부여하며 포인트가 되고, 그레이쉬한 컬러와 밝은 컬러의 매치는 세련된 공간을 이룬다. 

02 Color Combinations

Combination 01 Vintage kaki + Warm Brown

빈티지하고 소박한 느낌의 카키, 따뜻한 브라운과 다크 브라운의 컴비네이션이 감각적이고 깊이 있는 공간을 연출하며 오랜 시간의 흐름을 깊이 있게 표현한다.

 

Combination 02. Grey Variation + Soft Color

웜 그레이(warm grey)의 따뜻함과 섬세한 변화로 세련된 공간을 연출한다.

 

Combination 03. Deep  Red + Black

레드 컬러 계열의 확장으로 짙은 레드와 블랙이 만나 깊이있고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Combination 04. Snow white + Real Black

화이트와 블랙의 진하고 완전한 느낌의 색감들은 순수한만큼 소박하지만 때론 감각적으로 매치되어 화려함을 연출한다.

 

Combination 05 Ethnic Blue + Green

에스닉한 느낌의 블루를 머금은 그린과, 그린을 머금은 블루의 느낌이 고풍스럽고 이국적인 느낌을 들게 한다.

 

 

 

Combination 06. Warm pale + White
 
따뜻한 분위기를 담은 페일 컬러들이 깨끗한 느낌의 화이트와 매치되어 부드러운 화려함을 형성한다. 

 

Combination 07. Soft Brown + Natural Wood

소프트한 브라운 컬러와 내추럴한 우드는 화이트 색상의 공간을 만나 소박하면서도 편안하고 부드럽게 표현된다.

 

Combination 08 Grayish color + Orange 

그레이 계열의 컬러와 오렌지 컬러의 매치는 복고풍의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본 컨텐츠는 트렌드전문컨설팅기업 ㈜에이다임 인터패션플래닝에서 제공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designdb.com에 게재한 내용입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